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추천 여행지

by 라이블리87 2025. 5. 9.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추천 여행지

 

 

목차

1. 남도 추천 감성여행

2. 중부권 추천 명소

3. 동해안과 남해안 추천 여행지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어버이날은 단순히 선물을 주고받는 날을 넘어,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감사를 표현하는 의미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특히 봄기운이 완연한 5월,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떠나면 선물 이상의 감동과 함께 나누는 시간들이 추억으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에는 전국 각지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자연경관 중심의 힐링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치가 아름답고, 휴식이 가능한 장소이자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어우러지는 곳으로 부모님도 만족하시고 자녀들도 함께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장소  위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1. 남도 추천 감성여행

어버이날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전남 지역의 감성적인 자연과 전통적인 분위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부모님 세대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이 많아 힐링과 추억을 동시에 선물할 수 있다는 장점도 많습니다.

첫 번째는, 전남 담양 죽녹원입니다. 대나무 숲길이 아름다운 대표적인 힐링 공간으로,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부모님도 무리 없이 걷기에 좋고, 중간중간 쉼터와 정자가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인근에는 전통찻집과 메타세쿼이아길도 있어 하루 코스로 적합하며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보성 녹차밭입니다. 경사진 언덕을 따라 펼쳐진 초록빛 풍경이 인상적인 명소로, 부모님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천천히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근처에 있는 녹차 박물관이나 찻집도 여유로운 시간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손색이 없어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는, 순천만 국가정원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역시 봄철 나들이로 훌륭한 선택입니다. 넓은 정원 곳곳에 다양한 테마가 조성되어 있고, 나무 그늘 아래 벤치와 쉼터가 많아 연세가 있는 분들과 함께 돌아보기 좋습니다. 순천만 갈대밭과 순천 드라마세트장도 근처에 있어 하루 일정으로 구성하기 알맞습니다. 봄뿐만 아니라 가을에도 갈대밭이 장관을 이루는 사계절이 예쁜 곳입니다.

 

2. 중부권 추천 명소

장거리 이동이 부담스럽다면 서울·경기·충청권에서 당일치기 가능한 나들이 장소도 많습니다. 봄날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으면서도 휴게 공간도 편안하게 만들어진 곳이 많습니다.

첫 번째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입니다. 튤립, 철쭉, 라일락 등 계절꽃이 만개하는 시기여서 사진을 좋아하는 부모님에게도 훌륭한 장소입니다. 또한, 평탄한 산책로와 넓은 벤치, 정원 내 카페 등 휴식 공간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하루 일정으로 추천드리며 주변에 다양한 펜션들도 많이 있어 1박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두 번째는, 서울 대공원 식물원입니다. 서울 도심에서 가깝고, 실내 식물원과 야외 산책로 둘 다 즐겨 볼 수 있는 곳으로, 날씨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또한  휠체어나 유모차 이동도 편리하고 인근의 호수공원에서 가족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는, 청남대입니다. 청남대는 예전 대통령 별장이던 곳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호수, 역사적인 의미가 어우러져 부모님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사전 예약제로 입장 인원이 제한돼 있어 혼잡하지 않고, 셔틀버스도 잘 운영되어 이동도 수월합니다. 사전예약제이므로 꼭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안성 팜랜드입니다. 자연과 동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부모님과 함께 느긋한 시골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초지 산책길과 승마 체험, 먹이주기 활동 등이 있어 부모님과 아이들 다 같이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으며, 평일에는 한적해서 더욱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동해안과 남해안 추천 여행지

부모님이 바다를 좋아하신다면 동해안이나 남해안의 조용한 해안길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차분한 파도 소리와 바닷바람은 마음까지 정화시켜주며, 걸으면서도 깊은 대화를 나누기 좋습니다.

첫 번째로, 강릉 정동진 바다열차입니다.  정동진 바다열차석에서는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하고 아름다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나란히 앉아 창밖의 해안을 바라보며 오가는 이야기 속에 추억도 쌓을 수 있고, 열차 내부도 깨끗해 쾌적합니다. 더불어 중간중간 포토타임도 마련돼 있어 가족사진 남기기 좋습니다.

두 번째,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입니다. 바다 옆을 따라 천천히 달리는 레일바이크로, 부모님과 나란히 앉아 대화하며 즐기기에 좋습니다. 연세가 너무 있으시다면 추천드리지 않지만, 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은 물론, 중간중간 포토존도 많아 추억을 선물 받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세 번째, 남해 독일마을과 물미해변입니다.  아이들과 부모님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으로, 가족 나들이에 많이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독일풍 건축물과 푸른 남해 바다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느낌을 주며, 근처에 조용한 카페와 쉼터도 많아 편안하게 쉴 수 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물미해변 석양포인트에서 가족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북 고창 선운사입니다. 바닷가 근처 사찰 여행지로,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사찰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어르신들에게 종교적인 의미와 자연의 정적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물질적인 선물보다 더 귀한 것은 ‘함께하는 시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부모님의 손을 잡고 천천히 걸으며 나누는 대화, 눈을 맞추고 함께 웃는 그 순간이 두고두고 오래도록 마음에 많이 남는데요~~ 전국 곳곳에는 어르신들을 배려한 휴식 공간과 자연이 어우러진 장소들이 많습니다. 이동 동선이 편하고, 조용히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선택해 올해는 부모님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모님에게는 자녀와의 이런 시간이, 자녀에게는 부모님의 웃음이 평생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